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독거노인에 한방진료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19.08.22  06:59:12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자생한방병원 한방의료봉사 업무협약 체결 … 함께하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

   
▲ 부천시, 부천자생한방병원, 부천희망재단이 한방의료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천시가 독거노인들에게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천시는 지난 21일 자생의료재단 부천자생한방병원, 부천희망재단과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독거노인을 위한 한방의료봉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협약은 의료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기획됐으며, 협약식과 함께 어르신 150여 명에게 한방의료 봉사도 실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자생한방병원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천희망재단에서는 기부금품 지원을 하며 부천시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요한 행정적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 한방의료 봉사

부천자생한방병원 왕오호 원장은 “부모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부천시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더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의료 나눔 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부천자생한방병원의 어르신을 위한 한방의료 봉사가 우리시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통합 돌봄 사업에 큰 힘이 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하고 따뜻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부천포커스 webmaster@efocus.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