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외곽순환도로 ‘수도권 제1순환선’으로 명칭 변경 환영한다”

기사승인 2020.06.02  18:06:10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경기도민의 오랜 염원이었던 ‘서울외곽순환도로’ 명칭을 ‘수도권 제1순환선’으로 개정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꽁慧.

국토교통부는 지난 1일 ‘서울외곽순환도로’의 명칭을 ‘수도권 제1순환선’으로 개정하는 것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1991년부터 사용됐던 ‘서울외곽순환도로’의 명칭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도의회 민주당은 “노선의 대부분이 경기도를 경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로의 명칭을 ‘서울외곽순화도로’라 칭한 것은 서울을 제외한 지방은 변두리나 외곽이라고 하는 서울중심주의를 벗어나지 못한 시대의 산물이었다”며 “‘수도권 제1순환선’으로 명칭 개정은 자치분권의 시대정신을 제대로 반영한 결과다”고 강조했다.

수도권 제1순환선 명칭 개정을 위해 경기도의회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 변경 촉구 결의안’을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서울외곽순환도로의 명칭을 수도권 제1순환선으로 개정한 것에 대해 1370만 경기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번 명칭 개정을 계기로 수도권 지방자체단체들이 서로 동등한 관계에서 더 소통하고,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정민 기자 pws21@daum.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