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의회, 2020회계연도 경기도청 결산검사 실시

기사승인 2021.05.03  22:21:43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의회(의장 장현국)가 선임한 경기도 결산검사위원들이 5월 3일부터 5월 19일까지 17일간 경기도 본청, 북부청, 소방재난본부, 농업기술원, 수자원본부 및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경기도청 결산검사를 진행한다.

   
▲ 경기도 결산검사위원, 2020회계연도 경기도청 결산검사 실시

결산검사위원은 경기도의원인 김종찬 의원(더민주, 안양2), 서현옥 의원(더민주, 평택5), 황대호 의원(더민주, 수원4)과 공인회계사, 세무사, 시민단체 대표, 재무전문가를 포함한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지난 2월 23일 위촉된 이후 4월 20일부터 5월 2일까지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결산검사를 완료했다.

결산검사는 일반회계, 특별회계 및 기금 등의 결산 확인과 회계검사를 하게 되며, 결산검사위원은 예산집행의 건전성, 적절성, 효율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결산검사위원은 검사 종료 후 10일 이내에 결산검사의견서를 제출해야 하며 도지사와 교육감은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서를 5월 31일까지 도의회에 제출하여 6월 정례회에서 승인을 받아야 한다. 결산검사 결과는 도의회 승인 이후 도청 및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인 김종찬 의원은 “도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잘 쓰였는지를 면밀히 확인하고 검사하여 도의 건전한 재정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왕연상 기자 webmaster@efocus.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