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도끼아비’ 제1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1.09.17  21:18:13

공유
default_news_ad1

- 수상작 9개 작품 카카오페이지 10월중 게시 … 11월 3일 만화의 날 행사서 시상식 개최 

   
▲ 도끼아비

김휘훈 작가의 ‘도끼아비’가 제1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제1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은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우수한 만화 콘텐츠 발굴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개최하는 공모전이다. 만 18세 이상의 만화창작자를 대상으로 단편만화 부문과 카툰 부문으로 나눠 진행했다. 

올해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작인 ‘도끼아비’는 부자가 되고 싶은 주인공이 도깨비와 벌이는 밑도 끝도 없는 내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작품은 현대인의 무기력함이 비롯되는 곳을 비춰보며 현대인을 비유한 도깨비를 새롭게 해석해 내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김휘훈 작가는 2020년 ‘하루거리’로 동화작가로 데뷔했으며, 첫 만화 도전작인 ‘도끼아비’로 제19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주혜림 작가 <그대의 오작교>, 우수상은(2개 작품) ▲박혜민 작가 <돗가비가>와 ▲정희정 작가 <가상 메신저>, 장려상은(5개 작품) ▲김세영 작가 <음소거> ▲박은지 작가 <달토끼가 간다> ▲박한나 작가 <용궁에서 온 손님> ▲전연홍 작가 <운수 좋은 날> ▲최은혜 작가 <소원>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 최우수상에는 600만원과 웹툰스타트업캠퍼스 집중업무공간을 1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상, 장려상에는 각각 400만원,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10월부터 게재돼 국내외 만화 관계자와 독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시상식은 11월 3일(수) 만화의 날 행사에서 진행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은 매년 작품성이 뛰어난 작품을 발굴하며 만화 장르의 다양화에 기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미래 만화산업의 주역이 될 잠재적인 창작 인력 발굴 및 만화 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webmaster@efocus.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