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환경부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21.11.22  21:31:15

공유
default_news_ad1

- 폐가전 수거 분야 전년 대비 6.5% 초과 실적 달성

   
▲ 부천시가 ‘2021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부천시는 지난 19일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 주관하는 ‘2021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폐가전제품의 회수량 증대와 중금속 폐냉매의 올바른 재활용을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수거 실적과 집하장 운영, 기관장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현장 실사를 거쳐 최종 우수지자체가 선정됐다.

부천시는 폐가전 수거 분야에서 전년 대비 6.5% 초과 실적을 보였으며, 대장동 자원순환센터 내 집하장의 안정적 운영과 관리, 무상방문수거 시민 이용 확대를 위한 홍보 분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제도를 도입하여 ▲자원재활용률 제고 ▲폐냉매 등의 오염물질 무단 방출 및 투기 방지로 자연환경 보전 선도 ▲폐가전 신고 처리 시 시민들이 부담하는 배출수수료 부담 해소 등 1석 3조의 효과를 보이고 있다.

   
▲ 부천시가 ‘2021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제품과 품목 확대를 위해 환경부 및 관계 기관과 협의할 것”이라며 “수거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하여 시민 참여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 pws21@hanmail.net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