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심야택시 잡기 쉬워진다 · · · 부천시, 개인택시 4부제 해제

기사승인 2021.11.24  06:56:33

공유
default_news_ad1

- 11월 24일 밤 9시부터 시행…택시 승차난 해소 기대

   
▲ 부천시청 전경

부천시가 11월 24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개인택시 4부제를 심야시간대인 21시부터 익일 새벽 4시까지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심야택시 잡기가 쉬워질 전망이다.

시는 이달 초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시작되면서 음식점 영업시간과 사적 모임 인원제한 완화에 따라 발생하는 심야택시 승차난을 해소하고자 개인택시 부제를 한시적으로 해제하기로 했다.

현재 부천 개인택시는 3일 영업하면 4일째가 되는 날 쉬는 방식인 4부제로 운행하고 있다. 그동안 명절, 수능 당일 등에 한시적으로 부제를 해제해 운행한 바 있다. 부천시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일시적으로 부제를 해제해 택시 공급량을 늘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천시 개인택시는 2486대로, 이번 결정을 통해 택시이용이 급증하는 연말연시 밤 시간대에 택시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승차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택시업계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 영향으로 야간에 승객이 없었는데 이달부터 회복세가 느껴지고 있다”며 “부제해제로 인하여 시민들의 택시 승차가 훨씬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연말연시 심야 승차난 해소를 위해 개인택시 부제해제 등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줄여가는 정책을 추진하겠다. 택시 기사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 pws21@hanmail.net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