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의회 황진희·김명원 도의원, 반려동물 정책 논의

기사승인 2022.01.24  20:51:42

공유
default_news_ad1
   
▲ 황진희.김명원 의원, 반려동물 복지정책 논의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 황진희 의원(더민주, 부천3),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 김명원 의원(더민주, 부천6)은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반려동물의 복지정책에 관하여 열띤 토론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양정숙 시의원과 부천시 관계자를 비롯해 플랫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플랫폼 관계자는 “반려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반려견 복지정책 수립이 필요하다. 반려동물 관련 규범 미비로 각종 사회적 문제를 야기함에 따라 이에 대한 제도적 정책 대응 수립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도 지자체 대다수가 사업추진에 부정적이며, 시행했던 지자체도 성과가 저조하여 사업 중단을 요구했다. 비반려인들의 형평성 문제에 따른 반대 여론도 있음을 우려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명원 의원은 “동물 복지정책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된 상태에서 사전계획을 철저히 하고 진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황진희 의원은 “반려인이 늘어남에 따라 동물 복지정책의 필요성은 느끼고 있다”며 부천시 관계자에게 “반려동물의 복지정책을 부천시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또 “비반려인들의 반대 여론도 물론 수렴해야 한다. 비반려인들에 비해 소수의 반려인들의 요구도 반영해 긍정적인 검토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왕연상 기자 webmaster@efocus.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