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시민학습원 명칭 공모 … 2월 20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2.01.25  07:09:47

공유
default_news_ad1
   
▲ 오정시민학습원 조감도

부천시는 오는 2월 20일까지 부천시에 위치한 시민학습원 3곳의 새로운 이름을 찾는다고 밝혔다. 

시는 2011년 6월 부천시민학습원 개원 및 2015년 12월 소사시민학습원 개원에 이어 2022년 7월 오정시민학습원 개원을 앞두고 있다. 

부천시민학습원은 대규모 강연장과 e-스튜디오를 보유한 학습 커뮤니티 중심지로 기능해왔으며, 소사시민학습원은 쾌적한 공간과 뛰어난 접근성으로 학습동아리 활동지로 각광받았다. 

올 7월 개관하는 오정시민학습원은 수주도서관 4층에 위치해 있으며 부천 북부지역 시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3개 권역별(오정·원미·소사) 시민학습 공간이 조성됨에 따라, 부천시는 각 시민학습원 간 연계성을 부여하고 친근하게 부를 수 있는 새로운 명칭을 찾기 위해 오는 2월 20일까지 명칭공모를 시행한다. 

시는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 장려상(3명) 10만원 등 6명을 선정해 총14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응모를 원하는 시민은 ▲시민학습원의 기능을 함축적으로 잘 표현한 정도(상징성) ▲기존 명칭 및 다른 기관과 차별화되는 고유성·독창성 정도(창의성) ▲명칭이 간결해 누구나 쉽게 기억하고 부르기 편한 정도(대중성) ▲명칭이 미래에도 오랜 기간 지속 가능한 정도(미래지향성) 등을 고려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격, 접수방법, 유의사항 등과 같은 자세한 정보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 및 블로그(https://url.kr/mh2d1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혜정 교육사업단장은 “3개 시민학습원 건립으로 시 전역에 걸친 평생학습 확산과 학습시민으로서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선도적인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지속적인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 pws21@hanmail.net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