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 도의원 대진표 확정 · · ·민주‧국힘 후보자 공천 완료

기사승인 2022.05.06  07:37:11

공유
default_news_ad1
   
▲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후보(위 왼쪽부터) 염종현, 이선구, 이재영, 황진희, 김광민, 김동희, 유경현, 박상현 ▲국민의힘 도의원 후보(아래 왼쪽부터) 원종태, 황인직, 문석기, 이상윤, 황계호, 전용한, 허태래, 박영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6.1지방선거 부천 8개 선거구 경기도의원 후보를 모두 발표하면서 대진표가 확정됐다.

이번 선거에서는 현역의원 8명 중 절반이 넘는 5명이 공천에서 탈락해 새로운 인물들이 입성할 전망이다. 특히 지난 지방선거에 민주당 후보가 모두 당선돼 이번에도 한 정당의 싹쓸이 당선 선거로 이어질지 주목된다.

지역정가에서는 “3월 치러진 대통령 선거의 영향이 이어질 경우 지난 7대지방선거때처럼 더불민주당의 독식은 어려울 수도 있다”는 예측이 흘러나오고 있다. 이번 8개지역 도의원 선거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을 끌고 있다.

제1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염종현 도의원이 나섰다. 국민의힘에서는 원종태 전 부천시의원이 도전한다.

4선에 도전하는 염종현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당선되면 경기도의장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명지대학교를 졸업한 염종현 후보는 현재 경기도의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노무현재단 기획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국민의힘 원종태 후보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했으며 제6대 부천시의회의원에 당선됐으며 현재 국민의힘부천시갑 기획실장을 맡고 있다.

제2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이선구 후보가 공천을 받고 출마해 재선에 도전한다. 국민의힘에서는 황인직 전 국민의당 원미갑 지역위원장이 출마한다.

이선구 후보는 지난 선거에서 경기도의원으로 당선됐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를 줄업하고 더불어민주당 부천시갑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부천시체육회 사무처장을 역임했다.

황인직 후보는 제이앤집합건물연구소 대표로 재직중이며 한양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황 후보는 국민의당 부대변인과 국민의당 원미갑 지역위원장을 역임했다.

제3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이재영 후보와 국민의힘 문석기 후보가 맞붙는다. 

이재영 후보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석사)했으며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을 지역위원회 사무국장, 설훈 국회의원 4급 보좌관을 역임했다.

국민의힘 문석기 후보는 미국 뉴햄프셔주립대학교 로스쿨을 졸업(법학박사)했으며 삼성전자 미국변호사로 활동했다. 현재 인텔렉추얼브릿지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제4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황진희 후보와 국민의힘 이상윤 후보가 대결한다.

재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황진희 후보는 성산효대학원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제7대 부천시의회의원에 당선됐으며 지난 선거에서 경기도의원으로 당선됐다.

국민의힘 이상윤 후보는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제8대 부천시의원에 당선됐으며 현재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5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김광민 후보와 국민의힘 황계호 후보가 대결한다.

현재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광민 후보는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으며 부천시 고문 변호사로 활동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부천병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을 맡고 있다.

국민의힘 황계호 후보는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했으며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부천시병 홍보본부장으로 활동했다. 현재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문화관광분과 부위원장직을 맡고 있다.

제6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김동히 후보와 국민의힘 정용한 후보가 출마해 경쟁를 펼친다.

더불어민주당 김동히 후보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졸업해으며 제8대부천시의회 전반기의장을 역임했다.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민의힘 전용한 후보는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의료행정학과 졸업했으며 부천시보건소장을 역임했다. 현재 부천율진행정사사무소 행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제7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유경현 후보와 국민의힘 허태래 후보가 맞붙는다.

더불어민주당 유경현 후보는 청운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서영석 국회의원 선임비서관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전국대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민의힘 허태래 후보는 밀레니엄공인중개소 대표로 숭실대학교 통일정책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성지새마을금고 감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8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박상현 후보와 국민의힘 박영효 후보가 대결한다.

더불어민주당 박상현 후보는 서울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KAIST 연구부교수로 활동했으며 현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연구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국민의힘 박영호 후보는 성덕대학교(현 성운대학교) 사회복지계열을 졸업했으며 현재 더중앙 유치원 이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부천시 원종동 충청 향우회 회장으로 활동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