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지역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 … 6월부터 시작

기사승인 2022.05.13  08:18:40

공유
default_news_ad1
   
▲ 2021년 공연 촬영현장

부천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지역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역 예술단체 영상촬영지원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무대를 잃어버린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공연 촬영 및 콘텐츠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공연 개최가 어려웠던 지역 예술인들의 생태계 유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부천시에서 기획한 사업으로, “2021년 부천시 혁신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시는 부천문화재단 부천시민미디어센터와의 협업으로 비대면 공연을 촬영하여 부천시 홈페이지 및 ‘부천시 문화예술’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최종 편집된 공연 콘텐츠는 약 10분 분량으로 추후 포트폴리오에 활용할 수 있도록 예술단체에 무료로 제공한다. 본 사업은 6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접수하며, 공연 1달 전까지 미리 신청해야 한다.

‘부천시니어멘토스쿨’(부시멘) 회원 윤병현씨는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영상촬영전문가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참여했었다”며 “내가 촬영한 공연 콘텐츠가 부천시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에 공개된다는 사실에 좀 더 책임감을 갖고 촬영했다”고 말했다.

부천시 김동익 문화예술과장은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공연무대를 잃어버린 지역 예술인의 어려운 상황에 대응한 적극 행정이며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상향식 정책(Bottom-Up)의 모범사례”라며 “올해도 많은 지역 예술인들이 신청하여 공연 활동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 희망자는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제출 서류를 참고하여 이메일(freedom031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