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동아시아 클래식 허브로 발돋움 · · · ‘부천아트센터’ 준공식

기사승인 2022.09.27  07:48:19

공유
default_news_ad1

- 10월 6일 오후 3시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대공연장) … 준공기념 야외 페스티벌

   
 

부천시는 오는 10월 6일 ‘부천아트센터 준공식’을 개최한다. 부천아트센터는 올해 7월 건립된 클래식 특화 공연장으로 1445석의 콘서트홀은 카사방社의 파이프오르간과 세계적 수준의 건축음향을 갖추고 있다.

이번 준공식에는 초청받은 내빈과 시민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석자는 오후 3시까지 시청 앞 부천아트센터 2층 콘서트홀로 입장하면 된다. 행사는 국민의례, 경과보고,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폐식 후에는 부천시립예술단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콘서트홀 건립 후 처음 선보이는 공연으로 클래식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저녁 7시에 부천아트센터 준공을 기념하는 야외 페스티벌 ‘BAC 파크 콘서트’가 시청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SM엔터테인먼트의 피아니스트 문정재가 이끄는 ‘문정재 트리오’, 인기 경연프로그램 <팬텀싱어3> 준우승팀 ‘라비던스’의 존노·고영열 등이 출연해 가을밤 정취를 돋울 예정이다. 공연은 아트센터 대형 전광판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잔디광장에 돗자리를 펴고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아트센터를 동아시아 클래식 허브로 발전시켜, 부천시의 품격을 높이고 인재와 기회가 모이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아트센터는 내년 5월 개관 이후 런던필 등 해외 유명 오케스트라 초청공연 및 국제적 수준의 솔리스트와의 협연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공연장 브랜딩을 통해 2026년까지 수도권 서부 3대 클래식 공연장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