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민의 날’ 시민 모두가 하나되는 ‘시민화합한마당’

기사승인 2022.09.28  06:45:22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민화합한마당 체육대회

부천시가 ‘제49주년 부천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화합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기념식, 축하공연, 체육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다시 뛰는 부천’ 이미지에 걸맞은 치어리딩 공연과 밸리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10개 행정복지센터 선수단 입장식이 경기국제통상고 취타대 동아리 학생들의 연주를 선두로 거행된다. 

선수단 입장식에 연이어 ‘제49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기념식은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수영 국가대표인 서민석 선수의 시민헌장 낭독, 모범시민 표창 등으로 30여 분간 진행된다.

또한, 시민화합한마당 체육행사가 부천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돼지열병과 코로나19로 인해 개최되지 못하면서 2018년 체육행사 이후 4년 만에 열린다. 

시민체육대회는 행정복지센터 주민들이 참여하는 체육행사로 800m 계주, 큰공굴리기, 피구, 제기차기, 협동줄넘기 등 5종목의 경기로 진행된다.

시는 1만여 명의 부천시민이 참석하는 만큼,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부천시민이 다함께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시간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부천종합운동장 북1문 원형광장 앞에서는 시민과 함께 나눔문화 조성을 위한 ‘소·나·기(소중한 것을 나누는 기쁨)’가 열릴 예정이다.

   
▲ 2019년개최한 소나기 행사

관내 기업, 단체 등 10개 기관이 참여해 기부물품을 판매하고 판매수익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소나기 행사와 함께 탄소중립과 자원봉사를 주제로 재활용품 분리배출 활동과 다회용손수건, 다회용컵 전용 에코주머니 만들기 체험활동 및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민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을 다지고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