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주민(마을)자치위원 역량강화 합동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23.05.26  08:18:08

공유
default_news_ad1
   
▲ 조용익 부천시장이 주민(마을)자치위원 역량강화 합동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월 24일 주민(마을)자치위원 간 의사소통 증진 및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마을)자치위원 역량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마을)자치위원들을 격려하고 리더십 함양 등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포천 한화리조트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주민(마을)자치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리더십 함양을 위한 주민자치 특강 ▲조용익 시장과의 대화 ▲지역명소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심곡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작년부터 각종 행사와 축제가 재개되면서 바쁜 시간을 보냈다”며 “각 동 주민자치 위원들간 서로 허심탄회하게 소통하고, 격려와 응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 부천시는 지난 24일 주민(마을)자치위원 간 의사소통 증진 및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마을)자치위원 역량강화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주민(마을)자치위원은 마을의 리더”라며 “3개 구, 37개 일반동 승인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준 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 마을의 최일선에 계신 위원분들께서 주민의 대표로 활발히 활동하실 수 있도록 주민자치 역량강화와 자치활동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