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공정무역협의회, 공정무역 인식확산 ‘시민 티파티’ 성황

기사승인 2023.05.30  18:29:57

공유
default_news_ad1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6일 부천공정무역협의회(회장 원건형) 주관으로 공정무역에 대한 부천시민의 인식확산을 위한 ‘시민 티파티’를 시민과 활동가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청 1층 카페 뜨락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캠페이너 양성과정을 통해 배출된 활동가들이 품목별 미니교육을 진행하고, 3개 이상의 부스에서 교육을 이수한 시민에게 공정무역 커피 및 시식물품과 에코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다양한 내용의 포토존을 설치해 공정무역 실천 다짐과 응원 메시지를 들고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올리는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해 공정무역을 가족과 이웃 ‧친구에게 알렸다. 

미니교육은 ‘바나나존, 초콜릿존, 커피존, 마스코바도존, 면화존’ 등 5개의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바나나존의 김현주씨와 최미연 캠페이너는 바나나 옷을 입고와 흥미를 더해 각 부스별 공정무역을 배우기 위한 열기로 가득찼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정무역 바나나 이야기를 전한 최미연 캠페이너는 “많은 시민이 참여해 공정무역에 대해 귀 기울이고, 고개를 끄덕여주는 모습에 보람있었다”며 “더 많은 시민이 공정무역을 이해하고, 가치소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더 많은 시민들이 공정무역 활동에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부천시는 앞으로도 개발도상국 아동과 여성 노동 보호, 자립능력 향상, 불평등해소 등에 힘을 보태고 지역경제와 공정무역의 상생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공정무역협의회는 ▲6월 3일 도당어울마당 ‘월경페스티벌’ ▲6월 9일~10일 상동 홈플러스 광장 ‘마켓오시옷’ 사회적경제 나눔마켓 ▲6월 10일 상동호수공원 ‘토요체험마당’에서도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황진희 교육기획위원장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회운영위원장 △박순희 도시교통위원장 △김병전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주삼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송혜숙 의원 △곽내경 의원 △김선화 의원 등이 참여해 공정무역 응원 인증샷을 찍어 홍보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