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순천향대 부천병원 이승원 교수,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 ‘예송학술상’ 수상

기사승인 2024.04.08  15:41:12

공유
default_news_ad1
   
▲ 순천향대 부천병원 이비인후과 이승원 교수

순천향대 부천병원 이비인후과 이승원 교수가 최근 열린 ‘제60회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예송학술상’ 및 ‘우수연제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예송학술상’은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에서 1년간 후두음성분야에 탁월한 연구 성과를 보인 연구자 1명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승원 교수는 2023년 기질혈관분획(Stromal Vascular Fraction, SVF)의 성대반흔 치료 효과, 532nm 레이저를 이용한 성대반흔 치료, 굴곡내시경 레이저의 성대안정성 검증, 성대구증의 레이저성형술 등 총 4건의 SCI 논문을 출간해 후두음성 분야 학문적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했다.

이승원 교수는 또 학회에서 ‘음성수술 직후 스테로이드 주사의 성대반흔 감소 효과 검증’을 주제로 발표해 우수연제상도 수상했다.

이승원 교수는 음성수술 및 갑상선암 수술 분야의 전문가로서, 미국 기관식도학회(ABEA) 및 미국 후두음성학회(ALA)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 미국 이비인후과학회로부터 젊은교수상(Young faculty award), 2024년 Eugene Myers award를 수상하였다. 20년간의 교수 생활을 하며, 성대반흔, 성대구증, 신경재지배술과 같은 난치성 질환과 고난이도 음성질환의 연구와 수술에 매진하여 환자 삶의 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