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교육지원청, 부천 미래+클 AI디지털 공유학교 개강

기사승인 2024.04.15  18:00:38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이 ‘AI디지털 공유학교’를 시작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2024 부천 미래+클 공유학교 중 하나인 ‘AI디지털 공유학교’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부천 미래+클 공유학교란 미래+크다, 미라클(기적)의 의미로 부천 지역의 시설과 전문가를 공유함으로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학습기회를 보장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부천 미래+클 공유학교의 한 유형인 AI디지털 공유학교는 인공지능(AI) 활용 및 디지털 정보기술을 익혀 미래역량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며 6개의 강좌를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 학교에서 관내 10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수준별, 맞춤형으로 운영한다. 

내용은 ▲ 인공지능 앱 만들기 ▲ 유튜브 크리에이터 ▲ AI 아티스트 캔바 스쿨 ▲ 즐기면서 디지털 역량 배워봐라! ▲ 로봇코딩  ▲ 인공지능 앱 개발자 되기 등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디지털 역량 교육을 실현한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이 AI 활용과 디지털 정보기술을 익혀 21세기 인재로 나아가야 한다”며 “부천교육지원청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천 미래+클 공유학교는 이달부터 메이커스, 웹툰, 꿈채움 공유학교가 차례로 8~12주간 운영되며 학생들의 수요와 만족도를 고려하여 여름방학, 2학기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