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4차 산업혁명위 개최 … 미래성장산업 촉진 논의

기사승인 2024.07.05  20:24:45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는 지난 4일 미래성장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개최했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4일 미래성장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위원장인 송재환 부시장을 비롯해 부천산업진흥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키엘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학교수 등 10명의 산업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이번 위원회는 미래성장산업을 지향하는 정책사업에 대한 추진방향 자문과 부천시의 4차 산업혁명을 촉진하기 위한 자율 의견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먼저 ▲키엘연구원의 ‘탄소중립형 LED조명 개발 및 실증 기반구축’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의 ‘생활지원 서비스로봇 부품 기술지원 기반구축’ 등 2건의 정책사업을 안건으로 두고 추진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자문을 이어갔다. 또한 탄소중립, 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촉진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한 위원은 “각계 전문가의 협업을 기반으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해 경제기반도시를 조성하는 것이 부천시의 목표”라며 “이를 구현하는 데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중요한 역할과 기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재환 위원장은 “4차산업혁명위원회 개최를 통해 첨단산업을 융합하고 4차 산업을 대비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위원회는 2021년에 수립한 4차 산업혁명 종합계획에 따른 추진사항을 세세히 검토·분석하고 차기 계획 수립을 안건으로 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