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교육지원청은 늘봄학교 성과보고 및 하반기 전면시행을 위한 교감 워크숍을 진행했다. |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복) 늘봄지원센터는 2024년 7월 17일(수) 10시부터 「2024 상반기 늘봄학교 성과 보고 및 하반기 전면 시행을 위한 교감 워크숍」을 개최했다.
2024년 2학기부터 전국 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를 전면 시행함에 따라 부천 지역 늘봄학교도 상반기 51교에서 하반기 64교로 확대하여 운영하게 되었으며, 하반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을 위해 이번 워크숍을 개최했다.
「2024 상반기 늘봄학교 성과 보고 및 하반기 전면 시행을 위한 교감 워크숍」에서는 새롭게 달라지는 늘봄학교 체제, 늘봄 전담 인력 배치, 늘봄학교 시설 구축 등 2학기 경기형 늘봄학교 추진 계획을 학교에 안내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늘봄학교 운영 여건이 학교별로 격차가 있어 발생하는 어려움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를 통해 부천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는 전면 시행에 대한 학교별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2학기에 새롭게 늘봄학교에 진입하는 학교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학교별 지원 방안 모색에 도움이 됐다. 부천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는 2학기 늘봄학교 진입교를 포함한 부천시 초등학교가 「학생은 행복하고, 학부모는 안심하고, 학교 부담은 줄이는 경기형 늘봄학교」를 운영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