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 과학고 설립추진 설명회에 참석한 부천시의회 의원들이 김영찬 부천고등학교장의 발표를 듣고 있다 |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2일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부천교육지원청·부천고등학교와 함께 부천시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부천시 과학고 설립추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부천시의원 26명 가운데 최성운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24명이 참석해 여야를 넘어 하나 된 관심을 드러냈다.
김영찬 부천고등학교장은 설명회 발표자로 나서 ▲부천 교육의 현실 ▲부천고의 과학고 전환 추진 배경 ▲부천고가 지닌 강점과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고, 시의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부천시 과학고 설립추진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 형성을 꾀했다.
김영찬 교장은 “팀워크는 평범한 사람들이 비범한 결과를 이룰 수 있는 비결이다”라는 이페아니 에녹 오누오하(Ifeanyi Enoch Onuoha) 작가의 명언을 인용하며 부천시의회·부천시·부천교육지원청·부천고 등 4개 기관의 협력을 강조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창의·융합 과학 인재 육성을 위한 과학고 설립추진을 본격화한 만큼 ‘원팀’이라는 생각으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부천에서 키운 인재가 부천의 미래를 더 넓게 확장하는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부천시의회·부천시·부천교육지원청·부천고 등 과학고 유치에 힘을 모으기로 한 4개 기관 사이의 지원 및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앞서 4개 기관은 지난해 12월 부천시 과학고 설립추진을 위해 ‘부천시의회-부천시-부천교육지원청-부천고 4개 기관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