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역소각장 비상대책위, ‘민관협의체’ 구성 촉구

기사승인 2021.02.22  21:06:45

공유
default_news_ad1
   
 

부천 광역소각장 비상대책위원회가 쓰레기 감량은 물론 재활용 촉진 등 쓰레기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민관협의체’ 구성을 촉구했다.

비대위는 22일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반대 성명서’를 내고 “광역화는 절대 안된다. 쓰레기는 발생지 처리 원칙에 따라 부천시 외의 쓰레기 반입은 금지돼야 한다. 결단코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소각장 현대화(지하화)는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해 대장동이 아닌 타지역에 최적의 장소를 물색해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성명서 전문>

대장동 소각장 광역화 반대 성명서
 
「부천시자원순환센터」라는 이름으로 소각장을 2개나 한곳에 몰아 놓고 있는 부천시는 청소 행정의 잘못을 아랑곳하지 않고 부천시장은 무대포식으로 나서는 행동대장을 앞세워 주민의견을 무시하고 주민에게 엄포를 놓는 선을 넘어, 일개 과장의 말이 ‘법’이라고 뻔뻔하게 나오는 공무원은 시민의 대변자인 시의원에게도 무례하기 짝이없다.
 
부천시장은 인천계양의 국회의원 공약을 지켜 주려고 솔선수범하는 머슴으로 전락하면서, 자신의 출세에 눈이 멀고 행동대장의 아부에 귀까지 멀어 부천시민의 건강과 자존심까지 팔아먹고 있다.
 
부천시장 장덕천은 자신의 실정을 무마하려고 안간힘을 쓰지만 그를 뒷받침하는 행정 공무원들은 자신에 승진에만 관심 있어, 폭력까지 휘두르고 있다. 아! 슬프고도 슬프다. 어찌 부천시 행정이 이런 시정잡배 보다 못한 이들에게 맡겨져 있는가.
 
당장 인천계양의 머슴놀이를 멈추고 쓰레기 늘리기를 중단하며 청소행정의 효율화를 통해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이는 일에 열중하라.
 
그동안의 어리석은 행정을 반성하고 지금 당장 인천계양과 서울강서와의 MOU체결 망동을 중단하고 광역소각장을 백지화 하라.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1. 광역화는 절대 안된다. 쓰레기는 발생지 처리 원칙에 따라 부천시 외의 쓰레기 반입은 금지되어야 하며, 결단코 수용할 수 없다.
 
2. 소각장 현대화(지하화)는 입지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대장동이 아닌 타 지역에 최적의 장소를 물색하여 추진하라.
 
3. 쓰레기 감량, 재활용 촉진 및 강화 등 쓰레기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민관협의체를 구성하라.

박정민 기자 pws21@hanmail.net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