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탄희 국회의원, ‘정치의 미래, “나는 왜 정치하는가?’ 특강

기사승인 2021.07.27  18:51:05

공유
default_news_ad1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제5강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교육원(원장 박옥분, 수원2)이 주최/주관하는 ‘2021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가 제5강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됐다.

   
▲ 더불어민주당 정치아카데미 제5강이탄희 국회의원 정치의 미래, “나는 왜 정치하는가”

강연에 나선 이탄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시 정)은 “나는 무엇이 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인가 몰두하는 삶을 꿈꾸며 살아왔다고 생각한다”는 말로 자신의 인생관을 담백하게 표현했다.

이탄희 의원은 “내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고, 수많은 난관을 이겨내게 했던 ‘촛불의 힘’과 ‘시민의 열망’을 늘 기억하는 정치인으로 살아가고 싶다”며 “정치인으로서 자기책임을 다해 나갈 때 정치의 품위도 생긴다고 생각한다”는 자신의 정치관을 피력했다.

또 일각에서의 ‘공정’ 논란과 관련해 “기회의 평등과 결과의 정의를 배제한 채, 시험만 같이 칠 수 있다면 그것이 ‘공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능력만능주의’, ‘서열주의’에 또 다른 이름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정치아카데미 박옥분 원장은 “우리 사회에 ‘사법정의’라는 의미 있는 질문을 던진 이탄희 국회의원을 강사로 모시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욱 발전하는 정치아카데미가 되길 기대하다”고 말했다.
 

왕연상 기자 webmaster@efocus.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