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정기 사퇴· · · 김만수시장 발 뻗고 자나

기사승인 2016.01.13  22:07:51

공유
default_news_ad1

- 더불어민주당 다수당 역할 전망

   
 
김정기 부천시의원이 4월 13일 실시되는 제20대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사퇴했다.

부천시의회 운영위원장인 김 의원은 13일 제출한 사직서를 통해 “4월 13일 시행하는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고자 공직선거법 53조 규정에 의거 부천시의회의원직을 사직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정기 의원은 그동안 ‘소사구 총선 출마’를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김 의원이 어느 당으로 출마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김 의원은 현재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탈당을 하지 않은 상태다.

그는 운영위원장 재직시 더불어 민주당 당론에 반하는 행동으로 중앙당에 제소되기도 했다. 정치권의 한 인사는 “김정기 시의원이 그동안 보여 온 행보를 볼 때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한편 김정기 의원의 사퇴에 따라 부천시의원은 27명으로 줄어들었다. 따라서 의결을 위한 과반수가 14명으로 줄어들어 그동안 다수당으로서 역할을 못했던 더불어민주당이 다수당의 역할을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그동안 과반수가(16명) 넘는 다수당임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사퇴하는 김정기 의원 등이 당론을 따르지 않아 김만수 시장의 역점사업과 부천시정부의 주요정책사업을 의결하지 못했다.

이에 대해 정치권의 한 인사는 “김정기 의원의 사퇴로 의결정족수(과반수)가 14명으로 줄어들어 더불어민주당이 다수당 역할을 하는데 거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반면 또 다른 인사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의원 중 소수는 여전히 김만수 시장과 부천시정부의 주요정책을 비판하고 있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이 온전한 다수당 역할을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고 예상했다.

박웅석 기자 webmaster@efocus.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