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중동 1기 신도시 찾아가는 간담회 … 3월 8~15일 신청

기사승인 2024.03.05  06:50:19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가 중동 1기 신도시 찾아가는 간담회를 진행한다.(부천시청 전경)

부천시가 중동 1기 신도시 찾아가는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른 위해 시는 8일부터 입주자대표회의 간담회 신청을 받는다.

이번 간담회는 ‘노후계획도시정비법’이 오는 4월 27일 시행됨에 따라 1기 신도시인 중동지구의 정비 방향 등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특별법 주요 내용 ▲특별정비예정구역 지정 원칙 ▲규제 완화(안전진단 면제, 용적률 완화) 사항 ▲선도지구 ▲소통창구(부천 미래도시 지원센터 설치) 마련 등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간담회 참여 신청은 중동 1기 신도시 18개 마을(49개 단지)의 입주자대표회의를 대상으로 오는 3월 8일부터 15일까지 받는다. 시는 공문을 통해 접수 후 5월까지 순차적으로 해당 입주자대표회의 회의 개최일에 방문할 예정이다.

5월 중에는 중동지구 전체 주민들을 대상으로 ‘중동 1기 신도시 정비기본계획’ 수립과 관련한 설명회를 열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정비기본계획안 주요 내용과 정비 방향 및 특별정비예정구역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장환식 부천시 도시균형개발추진단장은 “입주자대표회의 대상으로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고 선거일 이후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과 함께하는 가치 있는 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