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 ‘진로진학 컨설팅’ 창구 운영 … 내달부터 1:1 맞춤 진로진학컨설팅

기사승인 2024.03.29  06:39:24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시가 중·고등학생 및 일반수험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컨설팅’ 창구를 운영한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관내 중·고등학생 및 일반수험생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8일(목)부터 부천미래교육센터에서 ‘진로진학 컨설팅’ 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로진학컨설팅은 양질의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고교 교육과정 및 대입 전형에 대한 개인별 맞춤 입시전략을 설계하는 무료 진학상담 서비스다.

올해 컨설팅은 학기 중 상시운영(4월~6월, 9월~12월 격주 목요일 18:00~21:00)과 방학기간 집중운영(7월~8월 매주 화·목요일 09:30~16:30)으로 나눠 운영된다.

상담은 경기도 진로진학 전문 리더교사가 맡아 학생 1명당 5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학생은 진학(학과) 관련 계열·전형·수준별 입시 전략과 고교 전반 학습계획 등을 세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부천미래교육센터 홈페이지(bwyf.or.kr/mirae/index.do)로 하면 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수시로 변하는 대입 정책과 사교육비 부담 등 여러 가지 사회적 요인 때문에 학생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다양한 진로진학 사업을 추진해 학생 스스로 자신의 길을 찾아가도록 돕고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