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역동 재검토 · · · 7월 1일 못박지 마라”

기사승인 2018.11.29  16:50:01

공유
default_news_ad1

- 곽내경 의원, “주민투표 통한 재검토” 주장

   
▲ 곽내경 의원이 광역동 추진 전면 재검토를 촉구했다.

곽내경 부천시의원이 부천시가 내년 7월부터 시행을 목표로 하고 있는 광역동 추진을 전면 재검토 할 것을 촉구했다.

곽내경 의원은 29일 열린 부천시의회 제232회 정례회 2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부천시 85만 시민에게 광역동에 대해 공고히 알리고, 주민투표로 재검토 할 의향은 없는지 답변 해줄 것”을 요구했다.

그는 “광역동 추진은 주민과 함께 가고 있지 않다. 그런데 꼭 내년 7월 1일자에 시행해야 하나. 온전한 절차로 진행해야 한다”면서 “7월 1일 이라는 족쇄 때문에 우리 동네에서는 말도 안 되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광역동 명칭 변경도 문제다. 부천시의원 다수가 사전 설명이나 논의도 없이 행정복지센터로부터 ‘광역동 명칭변경을 위한 민관협의회 회의 참석 알림’이라는 문자를 받았다”면서 “우리 지역구(역곡1,2동, 도당동, 춘의동, 원미1,2동)는 본인을 포함해 23명이다. 광역동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나 공감도 없이 그 자리에서 바로 동 명칭을 정하라는 게 말이 되냐”고 따져 물었다.

곽내경 의원은 또 “현 정부는 지방자치분권을 추진하고 있다. 주민참여권을 보장하고 확대한다는 것이다”면서 “내년 7월 1일 시행방침을 전면 폐지하고 정부지침에 따라 주민의견이 실질적으로 반영되도록 주민참여 절차를 개선할 것”을 장덕천 시장에게 요구했다.

이와 함께 “광역동 추진을 위해 2019년도 본예산 중 절차를 무시하고 조급함과 성급함만을 내세워 요구된 예산이 얼마인가?. 꼼수 예산을 스스로 삭감할 의향은 없느냐”면서 “숨고르기 한번 해야한다. 빨리 간다고 능사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박웅석 기자 webmaster@efocus.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