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부천시민 95.3% 과학고 설립 ‘긍정’ · · · 초등생 학부모 가장 높아

기사승인 2024.10.21  06:40:09

공유
default_news_ad1

- 조용익 시장 “과학고 설립 통해 더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할 것”

   
▲ 조용익 부천시장이 부천 과학고 설립 추진 시민설명회에서 부천 과학고 설립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있다.

부천시민 95.3%가 과학고 설립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초등생 학부모 과학고 설립 요구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천시는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부천시민 68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부천 과학고 설립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95.3%가 과학고 설립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결과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응답자 93명 중 단 1명만 과학고 설립이 필요하지 않다고 답변,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98.9%가 미래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고 설립 필요성에 공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부천 과학고 설립 필요성에 관한 질문에는 ‘이공계 과학 인재 양성’(30.2%)라고 답한 이가 가장 많았으며, ‘학생 맞춤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29.4%), ‘부천시 학령인구 유출 방지’(21.7%) 등의 순이다.

   
▲ 시민설명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부천 과학고 유치 슬로건 “경기형 과학고 이제는 부천입니다!” 손피켓을 들고 과학고 유치를 기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경기형 과학고 공모’에 대비해 부천시민들의 인식을 파악해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설문조사 업체 ㈜유니온리서치를 통해 진행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는 ±3.75%p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과학 인재 양성과 학생 맞춤형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부천 학생들에게 더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향후 조성될 대장동 SK그린테크노캠퍼스를 비롯한 지역 내 대학, 기업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해 과학고 설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교육지원청에서 지난 9월 25일부터 30일까지 앞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부천시 전체 학부모 1559명 중 90.5%가 과학고 설립에 대해 긍정적 의견을 보인 바 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