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부천문화원 정정오 사무국장, 권순호 원장 부천시지방행정동우회 김인규회장, 윤영복사무국장, 이재형부회장 |
부천문화원(원장 권순호)은 11월 11일 오후 3시, 부천시지방행정동우회(회장 김인규)와 ‘지역 역사·문화·예술·기록화(아카이브)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천 지역의 다양한 생활사와 문화자원 등을 기록하고, 시민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인규 부천시지방행정동우회장은 협약식에서 “그동안 부천문화원이 펼쳐온 지역 문화예술 활동을 높이 평가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퇴직 공직자들이 가진 경험을 활용해 부천시 발전에 새로운 기여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권순호 부천문화원장은 “부천 지역의 중요한 기록을 부천시지방행정동우회와 함께 기록, 보존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기록물을 체계화하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부천시지방행정동우회와 함께 만들고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부천의 생활사와 문화 자원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보존하는 협력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 이를 통해 지역학의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부천문화원이 추진하는 아카이브 활성화 사업에 부천시지방행정동우회가 적극 참여함으로써, 부천시의 행정적 다양성을 넓히고 정보 체계화를 이루어 지역 발전의 중요한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